체온을 올리고 뭉친 어깨를 풀어주는 스트레칭

Posted at 2013. 11. 24. 08:40 // in 건강운동이야기 // by 트레이너"강"
반응형

안녕하세요. 트레이너 강입니다11월도 이제 일주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벌써 부터 겨울 날씨 같은데요~! 날씨가 추워질수록 몸은 움츠러들고 밖으로 선뜻 나서기 어려운데요.  

야외 활동도 줄어들고 움직임도 많이 줄어들며 몸도 움츠리게 됩니다.

추운 날씨로 인해 나쁜 자세와 업무 때문에 어깨도 많이 뭉치고 피곤도 더 느끼게 되는데요. 오늘 여러분께 체온도 높이고 뭉친 어깨를 부드럽게 하는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집이나 사무실 혹은 어디서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이니 잘 배워 두었다 꾸준히 실시해 보세요

아래 운동은 대웅제약 임팩타민 블로그에 송고한 글입니다.

←글을 읽기 전 손가락(추천)을 꾹! 눌러주세요^o^

체온을 올리고 뭉친 어깨를 풀어주는 스트레칭

 

① 양 손은 어깨 아래 두고 무릎을 굽혀 무릎은 골반 아래에 둡니다.

② 호흡을 내쉬며 바닥을 미는 느낌으로 등을 둥글게 말아 등 전체 근육을 이완합니다.

③ 10초 이완 후 두 번째 동작과 같이 허리에 힘을 주고 시선은 정면을 보고 10초 복직근을 이완합니다

 

① 양손을 앞에 두고 엉덩이 중심을 뒤로 향하게 하고 양 팔을 바닥에 붙입니다.

 가슴과 광배근, 엉덩이의 이완을 느끼고 두 번째 사진과 같이 팔을 펴 골반을 바닥에 붙여 복직근과 고관절 굴곡 근육을 이완합니다.

 이때 어깨와 귀가 멀어지게 합니다.

 

왼손을 오른쪽 팔 측면으로 손바닥이 하늘을 보게 두고 엉덩이 중심을 뒤로 향하게 내려갑니다.

 이때 왼팔 삼두근이 바닥에 닿을 정도로 스트레칭하고 광배근과 삼두근의 이완을 느낍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합니다.

 

 바닥에 무릎을 붙이고 앉아 양손은 엉덩이 뒤로 깍지를 끼고 호흡을 내쉬며 양팔과 엉덩이를 들어 승모근과 기립근, 하부 흉근에 이완을 느낍니다.

 

어깨 건강을 위한 스트레칭은 한번에 무리하기보다는 천천히, 자주, 꾸준히 스트레칭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하기전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긴장된 몸을 가볍게 풀기 위해 종종히 사용되는 스트레칭! 뭉친 어깨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으로 많은 사람들의 뭉친 어깨 근육을 푸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체온을 높이는 스트레칭 동영상 보기

도움이 되셨나요? 손가락(추천)을 꾹! 눌러주세요^o^ 

트레이너강 휘트니스 월드 카카오 스토리 플러스 아이디: 피트니스월드

모바일로 이 글을 본다면 ->(http://tinyurl.com/fitworld) *PC에서는 안됩니다.


반응형

댓글
트랙백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70-5번지 해남빌딩 2층 트레이너강 휘트니스월드
대표자: 강창근  대표번호: 02 - 6328 - 0201 사업자 번호: 104 - 07 - 57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