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어진 골반을 바로잡는 세가지 요가 운동(김다혜 퍼스널트레이너 요가 운동 동영상)

Posted at 2013. 2. 6. 06:00 // in 부위별 운동/유연성(stretching) // by 트레이너"강"
반응형

안녕하세요. 휘트니스 월드의 트레이너 강입니다.

금일은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는 요가 동작 세가지를 소개합니다.

운동 설명은 오른발 기준으로 설명되며 이미지와 설명 글 아래 동영상 있으니 동영상을 보며 실시해보세요.

그럼 힘찬 하루 시작하세요^o^

글을 읽기 전 아래 손가락을 꾹!

▼로그인 없이 가능한 추천입니다^o^

 

소머리자세 (양 손 등 뒤에서 깍지끼기)

진행순서 : 오른발이 위로 올라가게 양발을 포개어 준다. 이때 무릎은 정면을 향하고 양 손은 발목을 잡고 양쪽의 균형을 맞춘다. 그대로 양손 등 뒤에서 깍지를 끼고 턱 끝 들면서 호흡을 들이 마시고 내쉬면서 아래로 내려간다. 이 때 내 양손바닥은 서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자세유지하며 3~5회 호흡 진행한다.

 

효과 : 틀어진 척추와 골반을 교정해주고 등과 어깨근육 혈액순환을 좋게 해준다.

 

 

비둘기자세

진행순서 : 소머리자세 후 다리를 편안하게 풀고 난 후 왼발의 뒤꿈치를 내 몸 쪽을 향하게 다리를 접어주고 다른 발을 뒤로 접은 후 팔꿈치로 발등을 감싸 안고 왼손을 등 쪽을 향하게 넘겨 양손 마주 잡는다. 자세유지하며 3~5회 호흡 진행한다.

자세가 힘드신 분들은 왼손을 옆으로 뻗는 자세로 대체한다.

 

효과 : 옆구리 쪽을 많이 자극하는 자세로 허리라인이 예뻐지고 허벅지 앞쪽을 이완시켜주고 팔의 이완에도 도움을 준다.

 

 

반 비둘기자세 +앞으로 숙이기

진행순서 : 비둘기자세 후 상체를 틀어서 측면을 바라본다. 왼발은 앞으로 접어주고 뒤쪽 다리는 쭉 펴주어 발등을 바닥에 대준다. 그대로 내 양손으로 무릎과 발목을 잡고 척추를 곧게 펴준다. 이 때 양 쪽 골반의 균형을 꼭! 맞춰준다.

이어서 양 손 앞으로 뻗으면서 상체를 숙여준다. 이마를 편안하게 바닥에 대고 자세유지하며 3~5회 호흡 진행한다.

 

효과 : 골반이 유연해지고 척추근육 또한 튼튼해진다.

 

동영상 보기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o^ 많은 사람이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트랙백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70-5번지 해남빌딩 2층 트레이너강 휘트니스월드
대표자: 강창근  대표번호: 02 - 6328 - 0201 사업자 번호: 104 - 07 - 57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