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통을 시원하게 하는 다이어트 스트레칭

Posted at 2012. 9. 20. 06:37 // in 부위별 운동/유연성(stretching) // by 트레이너"강"
반응형

안녕하세요. 휘트니스 월드의 트레이너 강입니다. 회사에서 또는 학교에서 또는 집에서 대부분 책상 앞에서 책을 보거나 컴퓨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담을 하다보면 많은 사람이 허리의 통증과 목 주위 근육의 통증을 말하곤합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부분 한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있어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적어도 1시간에 한 번씩 자세를 바꿔주고 스트레칭을 한다면 통증이 많이 줄어 들 것입니다.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이죠.

금일은 허리 주위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몇 동작을 배워보겠습니다.

서서 좌우 몸 기울이기

 양발을 어깨 너비로 벌린다. 양 팔은 어깨 높이로 들어 올린 뒤 양옆으로 최대한 길게 뻗는다. 이때 어깨와 팔꿈치, 손목은 수평을 이루게 하고, 손바닥은 바닥을 향한다.

상체를 천천히 오른쪽으로 기울이며 오른팔은 아래로, 왼팔은 오른쪽 위로 길게 뻗는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양무릎 접어 상체 기울이기

왼쪽 무릎을 접어 발바닥이 오른쪽 다리 앞으로 오게한다. 오른쪽 무릎은 왼쪽 무릎과 같은 방향을 향하도록 하며 자연스럽게 접어 종아리가 뒤쪽으로 가도록 한다. 엉덩이는 바닥에 밀착시키며, 등은 바로 세운다.

상체를 무릎과 같은 방향으로 기울인다. 한 팔은 아래로, 다른 한 팔은 귀 뒤로 멀리 뻗고 양 무릎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반대쪽도 동일하게 실시한다.

 

 

한손 바닥 짚고 다리 교차 비틀기

왼손은 왼쪽 무릎에 올리고 왼쪽 다리는 굽힌다. 오른손은 바닥을 짚고 오른쪽 다리는 뒤로 길게 뻗은 다음 발끝을 바닥에 댄다.

오른쪽 발등을 바닥과 맞닿게 하고, 상체를 비틀며 골반을 아래로 눌러 준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엎드려 어깨 누르기

양무릎을 꿇고 양팔로 바닥을 짚는다.

가슴을 바닥에 대고 어깨를 지그시 누르면서 엉덩이가 천장을 향하도록 한다.

체중이 뒤쪽에 실리지 않도록 엉덩이는 천장을 향하여 무릎과 골반이 일직선을 이루게 한다.


반응형

댓글
트랙백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70-5번지 해남빌딩 2층 트레이너강 휘트니스월드
대표자: 강창근  대표번호: 02 - 6328 - 0201 사업자 번호: 104 - 07 - 57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