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에 좋은자세와 허리부상 예방 하는 방법(허리통증 낫는법)

Posted at 2010. 1. 7. 08:31 // in 다이어트 운동/홈 트레이닝 // by 트레이너"강"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트니스월드의 트레이너 강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허리통증을 한번씩을 경험 해 보셨을것 입니다.
허리 통증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디스크가 아닌 심하지 않는경우 일상에서의 잘못된 자세나 행동때문에 허리에 부담을 주고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을것 입니다.

허리가 아플때 또는 허리 통증이 있을때 일상에서 올바른 자세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금일은 올바른 자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허리가 아플때 지켜야 할 자세!!
 

물건 들어 올릴때



물건을 들어 올릴때는 무릎을 구부려서 물건을 들어올려야지 허리에 부담이 줄어들게 됩니다.
물건을 들어 올릴때 물건을 최대한 몸에 붙여서 들어올려 주세요. 물건이 몸에서 멀어 질수록 무게도 무거워지며 허리에 많은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세수를 하거나, 앞으로 기대고 설때


앞으로 기대어 전화를 받거나 세수를 할 때는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서있는 것이 허리에 부담을 줄일수 있습니다.
보기에는 어설퍼 보이지만!! 허리에 부담을 줄여주는 자세 입니다.

의자를 선택 할 때


의자를 선택 할 때는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는 의가 좋으며 의자 깊숙이 들어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의자다리가 너무 높거나 낮은것은 좋지 않으며 다리를 늘어뜨리고 앉으면 허리가 뒤로 젖혀지게 됩니다.
의자가 너무 높다면 발판을 사용하여 무뤂이 고관절보다 약간 높이 올라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를 꼬고 앉을때는 양쪽을 번갈아 가면서 꼬고 앉는것이 좋습니다.

누워 있거나 수면중


요나 침대는 단단한 것이 좋으며 똑바로 눕는 것보다는 옆으로 눕는것이 좋습니다.
베게의 높이가 너무 높으면 경추에 무리가 갈수 있으며 배게를 무릎 밑에 놓으면 허리가 편평해져 편안하게 됩니다.
엎드려 눕는 것은 좋지 않으며 요추 전만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옆드려 누워야겠다고 생각이 되면 목부와 골반 밑에 배게를 받쳐서 허리가 수평이 되도록 합니다.

허리가 아플때 주의사항
1.의자에 앉을때 다리를 꼬거나 뒤로 너무 기대지 않는다.
2.목을 45' 이상 돌리지 않는다.
3.베게를 높게 베지 않는다.
4.목욕은 미지근한 물에 간단히 한다.
5.둔부를 의자 뒤에 바짝 붙인다.
6.물건을 한 손으로 잡지 않는다.
7.한 자세로 오래 있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
트랙백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70-5번지 해남빌딩 2층 트레이너강 휘트니스월드
대표자: 강창근  대표번호: 02 - 6328 - 0201 사업자 번호: 104 - 07 - 57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