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억 다이어트섬을 만든다??

Posted at 2010. 2. 9. 10:20 // in 다이어트이야기 // by 트레이너"강"
반응형
안녕하세요. 트레이너 강 입니다.

인터넷 뉴스를 보던중 반가운?? 소식을 하나 접했습니다.

경남에서 남해안에 900여원 이상을 투자하여 다이어트 섬을 만든다고 합니다. 일반인들이 일정기간 머물면서 한방, 약, 침 등 건강검진 및 치료를 받고 해양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남해안 섬 중 거제, 하동, 통영, 영안 시,군들로 부터 4개 섬을 다이어트 섬 개발 후보지로 신청 받아 조사를 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섬에는 메티컬 센터와 다이어트 전용도로, 해수 스파시설, 자연식 레스토랑, 약초공원, 해맞이공원 등 다이어트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구상중이며 각종 체험과 모험, 극기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포함 됩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총 투자 비용이 900여원 이상을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도 관계자는 “경치가 아름다운 남해안 섬에 머물면서 몸매를 가꾸고 건강을 관리하는 휴양 겸 건강관리 전용 섬이 조성되면 국내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세계적인 휴양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몇 년이 걸릴지는 모르지만 다이어트 섬이 생긴다면 정말 인기있는 섬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예전과 달리 한국이 선진국이 되면서 비만인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디를 가도 먹을것이 있고 마음만 먹는다면 무엇이든 먹을 수 있는 환경이 된 것이죠.

맛있는 음식들은 넘처나고 생활 속의 활동량은 줄어드는 사회가 되면서 비만 인구가 급속히 늘고 있는 것입니다.


위 표는 2005년 OECD가 발표한 자료를 근거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전체 인구 중에서 체질량지수가 30이상인 사람의 비율을 근거로 세계 각국 국민의 평균 비만도를 알아 본 것입니다.

미국이 31%로 가장 비만인구가 많으며 그남아 한국과 일본이 3%로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한국도 마른비만, 과체중 등을 포함 하면 32%에 정도라고 합니다.

10년 사이 11.5%의 비만인구가 늘어난 수치 이죠~!!

다이어트 섬 처럼 다이어트를 위한 공간이 생긴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겠지만 본인이 비만이 되지 않게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반응형

댓글
트랙백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70-5번지 해남빌딩 2층 트레이너강 휘트니스월드
대표자: 강창근  대표번호: 02 - 6328 - 0201 사업자 번호: 104 - 07 - 57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