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올바른 케틀벨 스윙을 위한 3가지 훈련 방법(서울역 PT / 서울역 헬스 / 케틀벨스윙)

Posted at 2018.05.09 08:46 // in 소도구운동/케틀벨 운동 // by 트레이너강 트레이너"강"

안녕하세요. 서울역 헬스장, 피트니스월드의 트레이너 강입니다. 

금일은 올바른 케틀벨 스윙을 위한 3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케틀벨을 이용해 다양한 훈련을 할 수 있는데요, 그중 가장 많이 하는 것이 케틀벨 스윙일 것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자세로 케틀벨 스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케틀벨 스윙 한 동작을 만들기 위해 사실 많은 단계별 훈련이 필요합니다. 

금일 소개할 동작은 케틀벨을 이용한 하이크패스, 데드 스윙, 스윙 세 동작입니다. 

동영상을 보며 꾸준히 연습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시작하세요^^


올바른 케틀벨 스윙을 위한 3가지 훈련법


올바른 케틀벨 스윙을 하기 위해 많은 단계별 훈련이 필요하다. 

올바른 훈련을 위해 올바른 플랭크 (탑 포지션)와 힙 힌지(시작) 자세 연습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 

올바른 케틀벨 스윙을 위해 하이크패스, 데드 스윙, 스윙 외에도 다양한 동작으로 훈련할 수 있지만 동영상의 세 가지 동작만 꾸준히 연습해도 강하면서 부드러운 케틀벨 스윙 동작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하이크패스 동작은 양발로 지면을 밀면서 프레스 하는 느낌으로 동작을 실시하도록 하고 엉덩이와 허벅지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도록 노력한다. 


데드 스윙의 케틀벨의 시작과 끝을 연습하는 훈련이다. 

스윙의 마지막 자세에서는 폭발적인 힘을 사용해 몸을 일직선으로 펴고 착지할 때는 바닥에 부드럽게 내려놓도록 노력한다. 


케틀벨 스윙을 단순하게 생각하면 데드리프트와 플랭크의 반복이라고 할 수 있다. 

몸을 완전히 폈을 때 플랭크 동작과 같이 호흡은 할로잉이 되면서 배꼽은 몸쪽으로 당기고 둔근을 수축한다. 

고관절을 굽힐 때는 등, 허리는 곧게 편 상태를 유지하고 호흡은 브레싱이 되면서 둔근을 신장성 수축시키며 중량을 받도록 노력한다. 

태그: 서울역헬스 / 서울역PT / 케틀벨스윙 / 케틀벨운동 / 트레이너강 / 만리동PT / 중림동pt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만리동1가 62-7 서울역디오빌 지하1층 | 피트니스월드
도움말 Daum 지도

트랙백 Trackback 0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70-5번지 해남빌딩 2층 트레이너강 휘트니스월드
대표자: 강창근  대표번호: 02 - 6328 - 0201 사업자 번호: 104 - 07 - 57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