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몸짱 의사가 추천하는 식이요법 베스트 4(30대 다이어트는 달라야 한다)

Posted at 2013.06.04 08:10 // in 다이어트이야기 // by 트레이너강 트레이너"강"

안녕하세요. 휘트니스 월드의 트레이너 강입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많은 사람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습니다.

 

얼마 전 몸짱의사의 성형 다이어트 저자인 박상준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두 번째 책인 "30대 다이어트는 달라야 한다." 가 출간되었습니다. 축하합니다.

 

책 내용이 공감이 가고 재미있는 내용과 제목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다이어트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이 없으면 체중 감량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몸짱 의사가 추천하는 식이요법 베스트 4를 소개합니다.

 

누구나 쉽게 적용하는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글을 읽기 전 손가락 꾹▶

 

몸짱 의사가 추천하는 식이요법 베스트 4

 

하나: 바쁜 직장인에게 안성 맞춤, 반식 다이어트

 

반식 다이어트는 현재 본인이 먹어온 음식의 양을 절반으로 줄이는 방법을 말한다.

다이어트 시작 첫날만 금식하고 다음 날부터 반식을 시작한다.

반식 다이어트의 장점은 일정 기간 지속하면 '위'의 용적이 줄어들어 먹는 양을 늘려면 오히려 더부룩하고 불편감을 호소하게 된다.

 

정해진 식단에 맞춰 도시락을 싸 들고 다니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평소 먹는 양의 절반만 먹으면 되는 반식 다이어트야말로 안성맞춤인 것 같다.

 

반식 다이어트를 마음먹었다면 먹는 음식에 조금 더 신경 쓰고 본인이 즐겨 할수 있는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다이어트 성공이 보일 것이다.

 

둘: 종이컵으로 먹는 양을 계량한다! 종이컵 다이어트

종이컵 다이어트는 식이 조절할 때 종이컵을 이용해 쉽게 음식물의 양을 계량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영양학적 지식이 없는 일반인에게 "매끼 몇 칼로리를 먹어라", "단백질은 몇 그램을 먹어라." 고 말하면 이를 가늠하기 쉽지 않다.

그러나 종이컵을 사용하면 계량이 쉬울 뿐만 아니라 자신이 먹는 양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종이컵 다이어트할 때 곡류, 채소, 단백질류로 구분해 아침, 점심, 저녁마다 식품군의 섭취량을 달리하는 것이 좋다.

아침과 점심은 곡류와 채소는 한 컵, 단백질 반 컵을 먹고 저녁은 곡류도 반 컵으로 줄인다.

 

종이컵 다이어트의 효과는 우선 먹는 양을 줄여서 발생하는 체중 감소다. 

또한, 반식 다이어트처럼 일정 기간 지속하면 위의 용적이 줄게 된다.

 

셋: 다이어트 제대로 하고 싶다면? '원시인 다이어트'

 

원시인처럼 먹고 움직이자!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과 강도 높은 운동이 포인트!

원시인 다이어트는 인간의 진화론 관점에서 비만을 설명한다.

인류의 역사에서 음식이 풍족했을 때는 거의 없다. 최근 반세기 동안 인류의 역사는 완전히 달라졌다.

이제 어디서나 값싸고 칼로리 높은 음식을 너무나도 쉽게 얻을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다.

먹을거리가 없었던 과거 유전자가 아직도 칼로리를 저장하는 데 익숙하고 칼로리를 소모하여 살을 빼는 데에는 익숙하지 못하다는 것이다.

원시인 다이어트는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섭취에서 시작이다.

여기에 더해서 식사 때 먹는 탄수화물의 양을 절반으로 줄이고 그 외에 의미 없는 정제된 탄수화물을 최대한 금지한다.

 

원시인들에게는 들짐승을 사냥하고 그들의 공격을 피하는 생활 자체가 운동이었다.

원시인 다이어트를 할 때는 걷기와 같은 저강도의 유산소운동을 하는 중간에 숨이 차도록 빠르게 뛰기와 같은 고강도의 무산소운동을 추가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인터벌 트레이닝)

 

 

넷: 하루 한 끼만 스무디! 두끼는 정상적인 식사!

 

스무디는 신선한 과일에 얼음과 얼린 요구르트 등을 함께 갈아서 만든 음료다.

스무디 다이어트는 하루 한 끼는 스무디를 마시고 나머지 두 끼는 정상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다.

국내의 유명한 스무디 회사에서 착안한 다이어트 방법이지만 스무디를 꼭 사서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계절별로 본인이 좋아하는 과일 1~2개에 일반 우유나 저지방 이유를 함께 갈아서 만들어도 된다.

스무디를 만들 때는 설탕이나 꿀을 첨가하지는 말자.

스무디의 효과는 하루 총 섭취 칼로리의 감소다.

과일과 우유만 이용한 스무디는 한 끼 300kcal 이내로 섭취 가능하다.

한 끼의 평균 섭취 칼로리가 600~800kcal인 것을 감안하면 절반에도 못 미치는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다.

그리고 체지방 감소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다.

현대인들은 5대 영양소 중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넘치게 섭취하면서 비타민과 미네랄은 결핍이나 다름없을 정도로 극소량만 섭취하고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지방이 연소되는 과정을 원활하게 돌아가게 하는 역할을 한다.

그렇다고 스무디만 너무 맹신하지 말자.

과일은 영양학적으로 단백질(필수아미노산)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나머지 식사에서 단백질 섭취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으며, 스무디를 만들 때 완전 단백질인 우유를 넣는 것이 좋다.

 

도움이 되셨나요? 추천을 꾹▶

 

 


30대 다이어트는 달라야한다

저자
박상준 지음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 2013-05-31 출간
카테고리
건강
책소개
30대만을 위한 건강한 다이어트 30대를 위한 다이어트 안내서....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Trackback 0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70-5번지 해남빌딩 2층 트레이너강 휘트니스월드
대표자: 강창근  대표번호: 02 - 6328 - 0201 사업자 번호: 104 - 07 - 57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