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초보 탈출,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위한 팁 (파워 블로그 만들기)

Posted at 2013.07.21 12:20 // in 사는이야기-*/블로그 이야기 // by 트레이너강 트레이너"강"

안녕하세요. 휘트니스 월드의 트레이너 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운동, 다이어트 관련 글이 아니라 블로그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이번 주 블로그 누적 방문자 1700만 명을 돌파하며, 블로그 유입에 대한 저의 생각을 적어볼까 합니다.

 

많은 사람이 개인 블로그, 팀 블고르를 운영하면서 방문자는 어떻게 늘려야 하나? 라는 생각을 많이 할 것입니다.

 

네이버와 다음, 티스토리 파워 블로거는 하루 방문자 유입이 몇 만명, 많게는 하루 10만명 이상 방문자가 있습니다.

 

글 하나를 발행하면 수 만, 수 십만 명이 글을 보니 영향력 있는 1인 미디어라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그리고 제 블로그 방문자 유입은 어디서 될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글 읽기 전 추천(손가락) 꾹^o^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하나: 꾸준히 글을 쓰자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가장 힘든 점이 글이 바닥나는 경우입니다.

대부분 자신이 좋아하는 본인이 자신 있는 또는 자주 경험하는 이야기로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발행합니다.

처음 100개 미만의 글을 발행할 때는 소재를 찾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 매일 하나씩 글을 작성해야 한다면? 내일은 어떤 글을 쓰지? 라는 생각이 자주 들게 됩니다.

저는 매월 저만의 계획을 세우고 글을 작성합니다.

 

7월 포스팅 계획은

월요일: 다이어트 웹툰, 시크릿 다이어트 다이어리 발행(고정)

화~목요일: 다이어트, 운동 관련 글

금~일: 여름맞이 진행 중인 LOOK 프로젝트, 휘트니스 월드 공개 다이어트

 

물론 계획처럼 발행을 못 하는 경우도 많지만 한 달 동안 포스팅할 계획을 세우고 촬영하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히 글을 쓰는 것입니다.

매일 글쓰기 힘들다면 주 3회 또는 주 2회라도 발행하는 날을 정해 꾸준히 발행하는 것이 구독자를 늘리는 방법입니다.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둘: 소통하고 또 소통하라

아무리 정성을 다해 작성한 글이라도 읽어주는 이 하나 없으면 죽은 글이 되게 됩니다.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소통이 아주 중요합니다.

다른 블로거 글을 읽어보고 공감하고 소통한다면 이웃이 되겠죠?

그러면서 방문자를 구독자를 조금씩 늘려나가는 것입니다.

물론 처음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적 투자가 필요합니다.

6년 전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 매일 하루 5시간 이상은 블로그에 시간을 투자한 것 같습니다.

 

소통에서 저도 반성합니다. 최근 일이 바빠 이웃 블로그 방문을 자주 못하고 있습니다.

센터를 운영하면서 블로그 글을 쓰고 이웃 블로거들과 소통하기가 쉽지는 않더군요.

이번 9월이 되면 현재 일에 몇 가지 일이 더 추가(대학원, 대학 강의, 집필)되면서 더 바빠질 것 같습니다.

이웃님들 이해해 주세요! (최근 두 달 동안 하루도 못쉬었네요ㅜoㅜ 일요일도 새벽 5시에 기상해 센터로..)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셋: 메타 블로그, SNS 적극 활용!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는 글을 작성하고 발행할 때 다음 뷰에 발행합니다.

좋은 글은 다음 메인 페이지에 소개되고 다음 모바일에도 소개됩니다.

다음 메인 페이지에 소개되면 위치와 글에 따라 다르지만 수 만 명의 방문자 유입이 생기게 됩니다.

다음 모바일에 소개된 글은 1~3만 명 정도의 방문자 유입이 생기게 됩니다.

SNS 역시 무시할 수 없습니다.

대표적인 트위터, 페이스북 등 블로그에 발행한 글(링크)가 빠르게 퍼지게 됩니다.

물론 팔로워 또는 친구가 많아야 가능하겠죠?

그리고 네이버 오픈 캐스트를 꾸준히 관리하면서 방문자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 스토리에 공유 기능이 생기면서 블로그 유입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카카오 스토리의 단점은 친구가 500명 이상 등록이 안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공유 이벤트 또는 좋은 글은 트위터처럼 수천 개가 공유되기도 합니다.

블로그 + 네이버 오픈 캐스트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 스토리 할 게 참 많습니다.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넷: 검색어 최적화 + 사진, 동영상 활용

글 발행할 때 많이 검색되는 단어를 선택해 제목으로 만들고 본문 내용 중 제목과 같은 단어는 2~3번 정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제목: 체지방 쏙 빼는 서킷트레이닝

본문: 서킷트레이닝이란? 서킷트레이닝 배우기, 서킷트레이닝 효과 등으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 네이버 등에 검색했을 때 제목만 적은 것 보다 본문에 같은 단어가 있다면 검색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사진과 동영상도 이름 바꾸기를 해 "서킷트레이닝"을 적어둡니다.

 

트레이너강 휘트니스 월드 블로그 방문자 유입과 통계는?

 

2013년 3월부터 7월까지 매월 평균 방문자 수 50만 명이 조금씩 넘는군요.

7월 20일까지 62만 명이니 7월은 90만 명 정도 방문자 수가 예상됩니다.

 

 

유입 경로 1위: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의 대부분은 다음 뷰 유입이 가장 높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고 뷰로 발행하여 좋은 글로 선정되면 다음 메인 페이지, 다음 모바일 메인 페이지, 다음 뷰 첫 화면 등에 소개됩니다.

PICK로 선정되면 추천 글로 많은 방문자의 유입이 있습니다.

 

유입 경로 2위: 

 

 

다음 블로그는 네이버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유일하게 다음 블로그의 글을 소개하는 곳이 오픈캐스트 입니다.

위 통계는 네이버 오픈 캐스트에서 제공하는 통계입니다.

최근 12주간 구독 횟수: 19,897명 방문자수:79,897명 입니다.

네이버 오픈 캐스트의 방문자수는 현재 운영중인 오픈캐스트인 트레이너강과 함께 하는 성공 다이어트 방문자입니다.

오픈 캐트스를 통한 유입은 오픈캐스트 방문자의 최소 5배 이상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매일 네이버 메인에 소개되는 네이버 캐스트 5개의 구독자는

요즘 뜨는 이야기: 12만 4천, 생활의 발견: 10만 9천, 감성지수 36.5: 8만, 정보 플러스: 2만 4천, 공감 플러스 1만 8천

입니다.

 

현재 운영 중인 오픈 캐스트의 구독자는 7만 6천 명이고 총 6,295명의 캐스트 중 19위에 있습니다.

지난주 네이버와 다음 실시간 검색어에 "간헐적 단식"이 오르면서 오픈캐스트를 통한 방문자가 하루 6만 명이 넘었습니다.

다음, 네이버 본인이 관리할 수 있는 것은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방문자수 늘리기의 기본인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추천을 꾹 감솨^o^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13
트랙백 Trackback 0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70-5번지 해남빌딩 2층 트레이너강 휘트니스월드
대표자: 강창근  대표번호: 02 - 6328 - 0201 사업자 번호: 104 - 07 - 57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