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위한 식이요법 기본 상식 5가지
안녕하세요. 휘트니스 월드의 트레이너 강입니다. 날씨가 더워서 운동하기도 싫고, 다이어트는 해야하고~! 그렇다면 식이요법이라도 철저히 지켜야겠죠? 금일은 식이요
법에 대해 몇가지 소개합니다. 블로그를 자주 방문하는 분들~ 또는 다이어트 경험이 많은 분들은 아는 이야기 겠지만~ 또 처음 접하는 분들도 있으니^^ 다이어트 식이요법 기본 상식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글을 읽기 전 아래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1. 아침은 꼭 먹도록 한다.
대부분 직장인 들은 아침을 건너뛰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만 빨리 일어나 간단하게 아침을 먹도록 합니다.
아침에 식사할 시간이 없더라도 과일이나,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탄수화물류의 음식과,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아침을 건너뛰면 점심때 폭식을 할수도 있으며 간식으로 칼로리는 높고 영양성분은 낮은음식을 섭취할수있습니다.)
2. 내 몸에 필요한 탄수화물을 섭취한다.
탄수화물의 섭취는 활동수준은 상대적이여야 합니다. 혈당조절에 유익한 탄수화물과, 여러가지 색의 과일과 야채를 매끼니 챙겨 드실려고 노력하세요.
(설탕, 밀가루 음식은 멀리하시고, 통밀이나, 잡곡, 색색의 과일과 야채를 즐기세요.)
3. 매끼니 단백질을 섭취하자.
식사때마다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노력해주세요. 육고기를 싫어하시더라도 생선이나, 두부류의 음식으로 섭취 가능하시며, 하루에 한끼 정도는 집에서 달가슴살이나 연어 샐러드등 몸에 질좋은 단백질을 섭취해주세요. 오전 시간에는 계란, 두부 같은 소화가 잘되는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오후에는 육류, 가금류의 단백질을 섭취합니다.
(매끼니 단백질만 잘 드셔도 적당한 운동과 함께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저염식을 실시하자.
염분이 많은 음식을 먹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많은 양의 탄수화물과 열량을 섭취하게 됩니다. 또한 염분이 체내에 수분을 체류시켜 부종이 생길 수 있으며 신진대사를 방햐합니다. 염분은 하루 5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음식을 조리할 때 소금이나 간장의 양을 줄이고 다시마, 멸치, 새우 등 천연 조미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때 젓가락만 사용하는 것도 염분을 줄일 수 잇는 방법입니다.)
5. 식습관을 개선하자.
생활속에서 식습관을 조금만 개선해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 입니다. 예를 들어 고기를 먹을 떄 눈에 보이는 지방은 제거를 하신후 섭취를 하고, 어떤 음식을 선택하여 먹을때도 그 음식의 영양소나 칼로리가 어느정도 되는지 한번쯤 생각한 후 섭취하도록 합니다. 음식 섭취 전 조금만 신경 써도 섭취 열량도 줄이고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게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