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난 단기간에 살뺀다?! 다이어트와 요요현상의 악순환 이제 그만!!

Posted at 2009.05.07 13:28 // in 다이어트이야기 // by 트레이너강 트레이너"강"
(단기간에 다이어트에 성공한 희귀동물!!)

많은 분들이 단기간체중을 감량한후 요요현상을 경험해 보았을 것입니다.

 

단기간의 목표를 가지고 절식이나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통해 성공을 하여도 얼마지나지않아

 

몸무게가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는것뿐 아니라 더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경험해 보았을것입니다.

 

단기간에 체중을 줄이는것은 생각보다 쉬운일입니다.

 

즉,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면 살은 줄어들게 되어있습니다.

하루 소비하는 칼로리와 섭취하는 칼로리가 같다면 체중은 유지가 될것이며,

하루 소비하는 칼로리가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많다는 체중은 줄어들것입니다.


 

(나는 다이어트중!! 매일 닭가슴살만 먹어야지!!)


물론 하루종일 누워만 있어도 체중은 줄어들것입니다. 사람은 기초대사량으로 소비하는 칼로리가 있으니까요. 

그러나 단기간에 체중을 줄이는 것은  체지방만 빠지는게 아니라 수분과근육이 많이 줄어들며, 예전과 같은양의 식사를 하셔도 예전에는 유지되던 몸무게가 더 늘어날수 있습니다.

 

근육이 줄어들면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고, 기초대사량이 줄면, 신진대사량 역시 줄어들죠!!

 

소비하는 칼로리가 줄었다는 말은 예전보다 적게 먹어야지만 체중이 유지가 된다는 말입니다.

 

무작정 체중을 줄이고, 체중이 다시 불어나고, 다시 다이어트를 하고, 다시 폭식을 하고...............

 

이렇게 반복되면 몇년후에는 정말 고도비만이 될수도 있는것이다.

 

몸이 스트레스 받지않게 1달에 1~2kg 감량을 목표로 하고,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는게 좋습니다.

 

음식은 3-4시간에 1번씩 조금씩 드시는게 좋으며, 최대 6시간이상 음식섭취를 안하면 안됩니다.

 

몸에게 스트레스를 주면 그만큼 몸은 자기를 보호하기 위해 지방을 많이 저장합니다.

 

규칙적인 유,무산소운동 규칙적인 식습관, 올바른 다이어트 상식으로 천천히 몸을 변화시켜 보세요^^

댓글 7
트랙백 2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70-5번지 해남빌딩 2층 트레이너강 휘트니스월드
대표자: 강창근  대표번호: 02 - 6328 - 0201 사업자 번호: 104 - 07 - 57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