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다이어트약 완전정복]제3편-현실은 달라요!!!

Posted at 2009.07.26 17:32 // in 필진 칼럼/몸짱 의사 // by 트레이너강 트레이너"강"

안녕하세요, 피트니스 월드의 유부빌더입니다.

[다이어트약 완전정복] 1,2편을 통해 다이어트 약의 일반적인 내용과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리덕틸, 제니칼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3편에서는 실제 일반 병의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약에 관해 알아보고 앞의 내용을 총정리 하면서 '다이어트약 완전정복'시리즈를 마무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일반 병의원에서 가장 흔하게 처방되는 약제 조합을 살펴보죠.



뭐 각 병의원마다 선호(?)하는 약의 조합이 있겠지만 대표적인 약제 조합을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푸링 + 써모펜 + 비그만

여기서 푸링정은 식욕억제의 목적으로 써모펜은 중추 신경을 자극하고 카페인을 포함하여 체지방 분해를 도와주고 굶음으로 발생하는 무기력을 호전시킬 목적으로, 비그만정은 체내 수분을 배출하여 체중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실상 위의 약제 모두가 비만치료제로 장기 사용이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써모펜의 경우 에페드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살을 빼는 목적으로는 사용이 제한된 성분입니다.

사실 이 약은 감기의 여러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한 약이나 에페드린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어 살을 빼는 목적으로도 처방되어지고 있습니다.

비그만 정과 같이 체내 수분을 줄여주는 약제의 경우 당장 체중이 줄어들수는 있으나 이는 우리가 근본적으로 원하는 체지방의 감소와는 거리가 있는 것입니다.

뭐 제가 이러한 처방이 옳고 그르다를 판단할수야 없겠지만 어쨋든 의약계 모두에서 살을 빼는 목적으로 이러한 복합 처방을 하는것에 관하여 자성의 목소리가 나오는것은 사실입니다.

처방한적이 있던 분의 말로는 좀더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위해 처방하셨다고 하던데....

저 개인적으로는 다이어트에 장기 사용이 승인된 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이렇게 약간 무리하게(?)보이는 약을 처방해야 하는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뭐 리X틸에 반응이 없는 분도 계시지만 그런 경우는 예외로 하구요~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건강은 더욱더 중요한 부분일 테니까요......

이러한 약을 복용할지는 처방하는 분과 이글을 읽는 독자들의 몫으로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음 좀 무책임 하넹~ㅋㅋ)


<난몰라~!!!배째라~!!!>
출처 :
leyley.kr
 

자 그럼 다이어트약 시리즈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사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이요법은 필수적이며 배고픔은 항상 커다란 난관입니다.

약을 통해 식욕을 억제해준다면 좀 더 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효과가 좀 짱!!!!!인것도 사실이구요...............

<효과 최고여!!!>
출처 :
www.aniple.net 

하지만 약에 의존하여 단지 먹는양을 줄이게되면 근육량 감소로 더욱 살이찌기 쉬운 체질로 변하게 되고 약을 끊게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갈 것은 불보듯 뻔한 일입니다. (물론 약먹고 살빼서 잘 유지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는 생활습관 개선이 동반된 경우입니다.)

비만으로 인해 건강상에 위험이 있는 분들에게는 약이 도움이 될겁니다.

'난 3개월후에 결혼식이다!!!' '난 3개월동안 15키로 빼는것에 100만원 내기했다!!!' 뭐 이런분들한테 까지 약을통해 급속하게 살을빼는것은 건강상에 좋지 않다는 고리타분한 얘기를 하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적어도 약을 드신다면 가능한 안정성이 입증된 약으로, 운동과 바른 식이습관으로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최대한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야만 기껏 돈들여 빼놓은 살이 다시 배둘레에 끼는것을 막는 효과적인 방법일 겁니다.

사실상 비만이 가장 문제가 되는것은 건강상의 해로움이지만 현실에서는 아름다움이라는 부분만이 너무 강조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부'를 지향하고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써 외모 지상주의와 비만 치료의 상업성을 신랄하게 비판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다만 이제 이러한 것이 우리의 현실이라면 건강을 지켜가면서 현명하게 문명의 이기를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이걸로 3편에 걸친 다이어트 약 시리즈는 막을 내립니다~ ^^*



 

피트니스의 모든것, 피트니스 월드카페 바로가기!!!


피트니스월드 팀블러그 바로가기

 

 

트랙백 Trackback 1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70-5번지 해남빌딩 2층 트레이너강 휘트니스월드
대표자: 강창근  대표번호: 02 - 6328 - 0201 사업자 번호: 104 - 07 - 57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