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뱃살, 하체살만 빼기 가능할까??

Posted at 2009.07.26 16:33 // in 팀블러그 글/트레이너강 // by 트레이너강 트레이너"강"


회원들의 질문이나 메일로 트레이닝에 대하여 문의중 이런 질문을 하시는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선생님 제가 다른 데는 괜찮은데 뱃살과 하체살이 많이 있거든요 어떻게 뱃살만 뺄 수 있을까요?”
트레이너로 일을 하다 보면 누구나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처음에는 운동생리학에 근거하여 에너지 동원 시스템까지 설명하고 나름대로 성의를 다해 그럴 수 없다는 것을 이해시키려 노력하겠지만 하루 이틀 지나다 보면 그것이 얼마나 부질 없는 짓인지 깨닫게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 주변에는 원하는 곳을 확실히 빼준다는 상업적 문구가 아주 흔하게 사용되고 있고 대 다수의 사람들은 그 문구를 전혀 의심 없이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원하는 곳의 지방만 빼고 싶다고 해서 그 부위와 관련된 운동을 집중적으로 하면 그 부위는 근력과 탄력이 생겨 운동한 부위가 들어간 것처럼 느낄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결코 지방이 빠지는 것이 아니다.
이것을 부분 지방 감소라고 하는데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운동을 하면 지방이 연소되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지만 우리의 인체는 특정한 신체 부위의 지방을 끌어다 쓰기 이전에 전신의 지방을 끌어다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지방을 빨리 빼고 싶으면 몸 전체의 근육을 골고루 운동하면서 유산소 운동와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입니다.

근력 운동 또는 유산소운동 어느 한가지의 방법으로 신체의 특정 부위만 줄이기 위한 노력들은 시간 낭비일 수 있다는 것을 명심 하여야 할것입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하체비만 때문에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것입니다.

제 주위의 여성분들역시 평균체중이지만 상체에 비해 하체가 많이 비만인 분들이 많습니다.

여성의 경우 남성과 다르게 생리, 임신, 호르몬분비가 남성과 다르기때문에 골반과 하체 주위에 남성보다 5%~10% 정도 지방을 더 저장하고 있습니다.

여성 하체비만의 경우 역시 근력운동과 유산소를 꾸준히 병행 하여야 하며, 하체 비만이라고해서 다리에 근육이 더 붙으면 더 뚜꺼워 질거 같은 걱정때문에 하체운동을 안하시는 경우가 많으신데 근육이 성장한다고해서 지방이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근육과 지방은 세포자체가 다르기때문에 걱정하지마시고 하체 근육을 키워주시는게 좋습니다.

보통이하의 근육량을 가지신 여성의 경우 전체적인 하체운동을 하시는게 좋으며 어느정도 운동경험과 근육량이 있으신 여성의 경우 다리 내측과, 둔근, 대퇴이두근(다리뒷쪽)부의 운동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생활속에서 충분한 스트레칭과, 마사지도 열심히~!!^^)

물론 하체의 지방을 줄이기 위하여 하체만 열심히 하시는것보다는 몸 전체적으로 꾸준히 열심히 하시는게 좋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트랙백 Trackback 0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70-5번지 해남빌딩 2층 트레이너강 휘트니스월드
대표자: 강창근  대표번호: 02 - 6328 - 0201 사업자 번호: 104 - 07 - 57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