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이것만 알아두자

Posted at 2013. 12. 20. 07:53 // in 다이어트이야기 // by 트레이너"강"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청역 휘트니스월드의 트레이너 강입니다. 

2013년도 이제 몇일 남지 않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많은 사람이 새해가 되면 "올해는 꼭! 다이어트를 성고하겠어!" 라는 목표를 가지게됩니다. 

장기적인 다이어트 플랜으로 2014년에는 꼭! 자신이 원하는 체중과 몸매를 만들어 보세요^^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실수하는 것 몇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을 읽기 전 아래 손가락(추천)꾹! 눌러주세요^^


단기간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단기간에 체중감량을 목표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한달에 10 kg을 빼겠어!" 뭐 이런 것 말입니다. 

물론 소비열량을 많이 늘리고 섭취 열량을 늘린다면 가능은 하겠지만 단기간 쉽게 빠진 체중을 다시 원 상태로 돌아오기 마련입니다. 

단기간 다이어트는 체지방과 근육이 같이 줄어 요요현상을 피할 수 없을 것이며 점점 몸에 무리가 올 것입니다. 

무리한 운동, 단식, 절식으로 몸에 무리가 가는 다이어를 반복한다면 오히려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해갈 것입니다.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천천히 하나 하나 이뤄나간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꼬르륵~ 굷는 다이어트 이제 그만!


다이어트를 시작하자! "다이어트" 라는 말만 들어도 많은 사람이 배고픈 다이어트를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무작정 음식량을 줄이고 배고픈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소비열량 보다 적게 먹어야 체중 감량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규칙적으로 나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섭취하세요. 

고 열량 음식은 멀리하고 칼로리가 낮은 채소와 해조류, 단백한 음식들, 현미, 잡곡 같은 복합탄수화물로 식단을 바꿔 보세요~! 정크푸드(고열량 저 영양가 음식)가 꼭~! 먹고 싶다면 주말에 한번씩 적당량 섭취하도록합니다. 

무조건 굶고 저열량 식이로 다이어트를 하면 근육량도 같이 줄기 때문에 이 역시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해갈 것입니다.



식사는 천천히~ 빠르게 먹기 이제 그만!


현대사회는 참 빠르게 바쁘게 돌아갑니다. 

시간이 없어서 식사도 빠르게 하고 패스트 푸드도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필요 이상의 열량을 섭취하고 대부분 패스트 푸드 음식도 고열량입니다. 

식사를 시작해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은 30분 정도가 지나야합니다. 

대부분 본 식사를 빨리 먹고 뭔가 아쉬워 조금더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사를 빨리하면 나에게 필요한 영양소와 음식을 충분히 먹었는데 더 음식을 섭취하여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중 TV 시청 역시 다른 곳에 집중하게되 나도 모르게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게 되며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고 더 음식을 섭취하게 됩니다. 

식사는 천천히 우아하게 하도록 합니다. 



무작정 체중 줄이기 이제 그만!


체중계의 숫자를 줄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체중은 정삼이지만 마른 비만인 사람들도 많습니다. 

근육량이 표준 하하고 체지방이 정상 범위 이상인 정상 체중인 사람을 마른 비만이라고 합니다. 

올바른 다이어트란 체중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체지방을 줄이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는 식이조절 + 근력운동 + 유산소운동(다이어트 프로그램 포함)이 잘 병행되어야 합니다. 



무리한 목표를 세우고 다이어트 하기 보다는 꾸준히 실천 가능한 것 부터 조금씩 시작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길입니다. 

어떤 신체 활동이던 꾸준히 지속적으로 한다면 2014년에는 꼭 다이어트에 성공할 것입니다. 


아주 간단한 이론입니다. 

많이 먹었으면 더 움직이고 꾸준히 움직이세요~! 


도움이 되셨나요? 추천 꾹~공짜^^

반응형

댓글
트랙백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70-5번지 해남빌딩 2층 트레이너강 휘트니스월드
대표자: 강창근  대표번호: 02 - 6328 - 0201 사업자 번호: 104 - 07 - 57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