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0주 공개다이어트, 56일차 체지방 11.6% 감량한 나만의 노하우는?

Posted at 2013.03.04 07:19 // in 시청역 휘트니스월드/10주 공개 다이어트 // by 트레이너강 트레이너"강"

안녕하세요. 휘트니스 월드의 트레이너 강입니다.

 

벌써 3월이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힘찬 3월 시작하시고요~!

 

10주 공개다이어트 9주차가 지났습니다. 앞으로 1주 남았지만~! 더 열심히 좋은 결과를 위해 뛰겠습니다.

 

글을 읽기 전 아래 손가락을 꾹!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o^

 

 

우선 9주차 몸의 변화를 보겠습니다.

 

시작 

9주  비교 
체중  77kg 

67.7kg 

-9.3kg 

골격근 량 

28.2kg 

29.3kg

+1.1kg 

체지방 률 

34.2% 

22.6%  -11.6% 

 

9주(56일) 동안 체중도 체지방도 10kg 정도씩 많이 감량했습니다.

 

근육량 역시 유지를 목표로 트레이닝을 실시, 1.1kg 증가하며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8~9주차 체지방이 3% 정도 감량해 9주 차에는 운동량을 조금 줄이고 섭취 열량을 조금 늘렸습니다.

 

공개 다이어트는 1주일밖에 남지 않았지만 2주 후 썬 회원이 프로필 사진을 찍습니다.

 

프로필 사진을 찍기 전 다이어트는 ing.. 2주간 더 열심히 뛰기 위해 9주차는 조금 쉬어가는 한주였습니다.

 

1주차와 9주차 사진 비교

사진으로 보니 뒤태 라인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복부 지방률(Waist-Hip Ratio) 변화가 0.92에서 0.83으로 줄어 사진으로 보니 눈에 띄게 줄었군요~

 

허리둘레 역시 처음 시작할 때 94cm에서 77cm로 17cm나 줄었으니 복부와 허리선이 살아날 수밖에 없겠죠~

 

이제 처음 입었던 탑이 클 수도 있겠네요~!

 

9주차 썬 회원의 느낀 점

바쁜 한 주 보내셨나요? 저는 넘쳐나는 식욕을 참아내느라 유달리 바쁜 일주일을 보냈네요.

 

몸이 현재 운동과 식습관에 익숙해지려나 봐요~! 정체기라는 친구를 만난적 없이 탄탄대로를 달려왔는데~!

 

공개다이어트를 하면서 9주차는 체중의 변화가 없었네요~

 

지난주 체중 감량이 아주 잘되어 이번주 조금 느슨한 것도 있었지만~! 1주일 변화 없는 것으로 정체기라고 말하기는 우습지만..^^;

 

지난주는 유난히 휴일이 많았습니다. 덕분에 집에서 푹~! 쉬고 괜히 냉장고 문만 열었다 닫았다.ㅋ

 

그래서 활동적으로 음식이 없는 고궁, 박물관, 서점 등을 돌아다니면서 유산소 운동을 했습니다.

 

이제 공개 다이어트는 1주일 남았습니다! 남은 한주 뽜이팅 하겠습니다.

 

공개 다이어트가 끝났다고 해서 다이어트가 끝내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이어트는 평생 해야 하는 숙제니까요~!

 

예전부터 많은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이번에 운동과 병행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면서 느낀 점이 있습니다.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몇 가지 적어보겠습니다.

 

나만의 다이어트 노하우

 

1. 중간에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많은 사람이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알고 체중 감량을 목표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합니다.

TV나 인터넷 등 자신이 혹~ 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실시하다가 힘드니까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저도 많이 그랬고요~ 이왕 시작했으니 꾸준히 하세요~! 

오늘 많이 먹었으면 내일 더 열심히 움직이고 운동하면 됩니다.

다이어트 중 음식의 유혹은 누구나 있습니다. 유혹에 이기지 못했다고 다이어트 포기하지 마세요~!

 

 

2. 주말, 집에만 있지 마세요

주중에 열심히 운동하고 주말에 푹~! 쉬면서 나도 모르게 계속 냉장고 문만 만지고(크크) 어느 순간 내 손에 음식이 들려있는 경우 한 번씩 경험하셨나요?

누구나 그럴 것입니다. 열심히 운동할 때는 운동한 것이 아까워 식단도 잘 지키게 됩니다.

그러나 주말에는 몸도 생각도 느슨하게 되죠~!

전 그래서 주말에 가까운 고궁이나 박물관, 서점을 돌아다니곤 합니다.

노래를 들으며 내가 다이어트를 시작한 동기와 목표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을 갖곤 합니다.

 

 

3. 정해진 다이어트 실시하는 동안은 다이어트가 "갑"이다

다이어트 평생할 수 없습니다. 물론 평생 해야 하는 숙제입니다.

저는 10주간 다이어트를 목표로 정상 체중을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해진 다이어트하는 동안은 다른 일보다는 다이어트가 첫 번째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주위 친구와 직장 동료에게 "언제까지 다이어트할 것이니 도와달라!"고 말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친구를 만나면 당연히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하고 직장에서 회식하면 당연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저는 현재 직장인이 아니니^^;)

정상 체중이 되기 전까지는 다이어트만 보고 스케쥴을 조절해야 성공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손가락을 꾹!▶ ◀ 로그인 없이 가능한 추천입니다^^

10주 공개 다이어트 더 많은 글 보기(클릭)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8
트랙백 Trackback 0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70-5번지 해남빌딩 2층 트레이너강 휘트니스월드
대표자: 강창근  대표번호: 02 - 6328 - 0201 사업자 번호: 104 - 07 - 57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