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늘어난 뱃살을 제거하는 다이어트 운동법

Posted at 2012. 10. 22. 06:26 // in 다이어트 운동/홈 트레이닝 // by 트레이너"강"
반응형

안녕하세요. 휘트니스 월드의 트레이너 강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주말이 되면 다이어트 하는 사람도 음식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폭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포기하면 안되겠죠? 금일은 어디서나 쉽게할 수 있는 복부운동을 소개합니다. 복부 - 허리 - 복부 - 허리 운동 순서로 4가지 운동을 쉬지 않고 실시합니다. 개인의 체력에 따라 10~15회씩 각 동작 실시하며 중간 1~2분 휴식 후 3~5세트 진행합니다.

금일은 오후에 전국적으로 비소식이 있더군요~ 건강한 한주 시작하세요^^

운동을 배우기 전 아래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누워 좌우 상체 들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양쪽 무릎을 굽혀 세우고 양팔은 정면으로 뻗는다.

숨을 길게 내쉬면서 어깨를 오른쪽으로 들어올리며 양손은 왼쪽 무릎 옆으로 향하게 한다.

시작자세로 돌아와 같은 방법으로 반대쪽도 실시한다.

상체는 30~45도로 들어 올린다. 상체를 들어 올릴 때는 최대한 길게 숨을 내뱉고 상체를 내릴 때는 천천히 숨을 들이마신다.

 

 

누워 엉덩이 들기

바닥에 누워 양다리를 굽혀 무릎을 세우고 시선은 위로 향한다. 양손은 몸통 옆에 내려놓는다.

엉덩이와 허리에 힘을 줘서 엉덩이를 들어 올린다. 허벅지와 몸통이 일직선이 될 정도로 들어 올린 다음 시작 자세로 돌아와 동작을 반복한다.

엉덩이를 들어 올릴 때 허리와 엉덩이에 힘을 집중한다.

 

 

누워 앞, 옆으로 어깨 들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오른쪽 다리는 무릎을 굽혀 세우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무릎 위에 올린다.

오른손으로는 가볍게 머리 뒤를 받치고 왼손은 배 위에 가볍게 올려놓는다.

숨을 길게 내쉬면서 왼쪽 다리를 향해 오른쪽 어깨를 들어 올린 후 천천히 시작 자세로 돌아간다.

시작 자세에서 양쪽 어깨를 동시에 들어 올려 배 전체에 자극을 느낀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상체는 45도 이상 들어 올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복부 운동을 할 때는 숨을 최대한 길게 내뱉고 상체를 내릴 때 천천히 들이마신다. 앞과 옆을 향하는 두 동작을 하나의 운동으로 묶어 1회로 정한다.

 

 

엎드려 한발 뒤로 펴기

양쪽 무릎을 굽혀 바닥에 고정한 다음 팔꿈치와 손으로 상체를 지탱하고 엎드린다.

오른쪽 다리를 몸 쪽으로 최대한 당겼다가 뒤쪽으로 뻗는다. 처음 자세로 돌아온 뒤 한쪽 다리에 대한 운동을 마치면 발을 바꾸어 실시한다.

다리를 몸쪽으로 당길 때 배에 수축을 느끼고 다리를 뒤로 펼 때 엉덩이에 수축을 느끼도록 한다. 다리를 과도하게 높게 올리면 허리에 부상을 입을 수도 있으니 등과 다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들어 올린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공짜~!

반응형

댓글
트랙백

서울시 중구 태평로 2가 70-5번지 해남빌딩 2층 트레이너강 휘트니스월드
대표자: 강창근  대표번호: 02 - 6328 - 0201 사업자 번호: 104 - 07 - 57497